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이주의 전자책] 즐겁게 일하기 위해 연구한 8가지 핵심원리

 

입력: 2018-03-13 18:00
[2018년 03월 14일자 15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주의 전자책] 즐겁게 일하기 위해 연구한 8가지 핵심원리


○ 일취월장 : 고영성, 신영준 저/로크미디어/1만5000원

전작 '완벽한 공부법' 이 베스트셀러가 되면서 두 저자는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다. 흥미롭게도 학생, 학부모뿐만 아니라 취업 준비생, 직장인, 스타트업 종사자, 자영업자 등 각종 '일'과 관련된 사람들은 공부법에 상당한 관심을 보였다. 이들은 왜 공부법에 관심을 가졌을까? 바로 일을 잘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일을 잘하기 위한 방법을 총체적인 관점에서 설명한다. 일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이는지, 또 우리는 그런 일에 대해 어떤 전략을 수립해야 하는지 등이다. 이 책은 일의 본질을 이해하고 더 나아가 제대로, 즐겁게 일하기 위해 치열하게 고민하고 연구한 8가지 핵심 원리를 제시한다.

1편 운에서는 우리가 자주 접하는 성공 이야기에서 얻어야 할 교훈은 무엇이며 운과 실력과의 관계, 운과 동행하는 비결에 대해서 알아본다. 2편 사고에서는 우리가 일을 훌륭하게 해내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할 5가지 생각 방식인 반성적 사고, 통계적 사고, 맥락적 사고, 시스템적 사고, 재무적 사고에 대해 살펴본다. 3편 선택에서는 의사결정이 얼마나 큰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 일을 잘하기 위한 6가지 의사결정 과정에 대해 공부한다. 4편 혁신에서는 혁신이 어려운 이유와 혁신을 불러올 수 있는 4가지 핵심 개념인 다양성과 연결, 질보다는 양, 굴절적응, 결핍과 한계상황에 대해서 알아본다. 5편 전략에서는 최신 이론과 다양한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비즈니스 성과를 높일 수 있는 경영 전략,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살펴 본다. 6편 조직에서는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면서도 즐거운 일터가 되기 위한 조직문화의 핵심 요소인 총동기 이론, 팀워크, 직원우선주의 등을 살펴본다. 7편 미래에서는 인공지능을 필두로 한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해 변화할 고용의 미래와 경제경영 상황을 예측해본다. 마지막 성장에서는 지금까지 논의를 종합해 시대가 요구하는 세 부류의 인재상인 호모 아카데미쿠스, 슈퍼 네트워커, 이성적 몽상가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예스24 제공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월드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