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블루바이저 개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버프`, 적십자 기부 진행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12-07 11:08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블루바이저 개발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버프`, 적십자 기부 진행

로보어드바이저 '하이버프'를 개발한 ㈜블루바이저 황용국, 정우진 공동 대표가 지난 6개월간 로보어드바이저로 벌어들인 수익 중에 일부를 대한적십자 부산 지사에 기부했다고 밝혔다.

황용국 대표는 "인공지능 시스템이 사람을 대신해서 벌어들인 수익을 기부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도화된 인공지능은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켜 산유국에 사는 국민들처럼 인공지능이 삶을 여유롭게 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우진 공동 대표는 "로보어드바이저를 개발한 블루바이저는 아직 작은 회사이지만, 사람 대신 인공지능 시스템이 벌어들인 수익을 기부한 국내 최초의 회사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로보어드바이저 수익을 지속적으로 기부할 것이며, 인공지능으로 풍요로운 사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버프는 지난 제 2회 코스콤 로보어드바이저 테스트베드에서 6개월간 누적 수익률 16%와 회전율 1400%를 달성해 대형 증권사와 자산운용사의 알고리즘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