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 개발자 온라인교육 아카데미 오픈

 

이규화 기자 david@dt.co.kr | 입력: 2017-09-25 12:50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크로스-플랫폼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 제공사인 엠바카데로 테크놀러지스가 25일 모든 개발자들을 아우르는 온라인 교육 사이트인 '엠바카데로 아카데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엠바카데로가 코드파워(CodePower)와의 파트너십을 맺고 운영하는 이 아카데미는 전 세계 전문가들의 주도하에 델파이와 C++빌더 관련 다양한 주제의 개발 방법과 기술 관련 강의들을 제공한다.

엠바카데로 아카데미는 오픈과 동시에 약 15개의 과정들을 제공하며 앞으로 15개 정도의 과정을 더 제공할 예정이다. 커리큘럼은 초급부터 고급 심화 과정까지 전 레벨을 다 아우르며 델파이와 C++빌더의 프로그래밍 언어, 프레임워크 기술과 같은 기능 관련 내용이 주를 이루게 된다. 한 시간에서 몇 시간 단위의 미니 강의들도 있고, 이 강의들을 하나로 묶은 며칠부터 몇 주, 몇 달까지 소요되는 장기 과정들도 있다.

11월 30일까지 엠바카데로는 '델파이로 안드로이드 모바일 개발 시작하기'(25만원 상당, 5주 과정)를 무료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무료 수강 혜택은 엠바카데로 아카데미 사이트 가입 후 무료 코드 ANDROIDINTROFREE를 입력하면 자동 적용된다.

학습 과정들은 보통 스트리밍 영상으로 되어 있다. 수강생들은 언제든 자신의 진도에 맞추어 수강하고 자료, 퀴즈 등을 다운로드 받아 볼 수 있으며 의견도 나눌 수 있다. 프리미엄 과정의 경우,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온라인 세미나 그리고 일대일 실시간 가상 교육 세션이 있다. 수강 기간이 긴 과정들의 경우 수료증도 제공한다.

엠바카데로 교육담당 아타나스 포포브는 "델파이와 C++빌더의 무료 온라인 세미나 부트 캠프에 수 천 명이 참석하는 등 교육 자료에 대한 요구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델파이, C++빌더 커뮤니티에는 귀중한 지식을 공유하는 전문가들이 정말 많다. 엠바카데로 아카데미는 개발자들이 이러한 전문가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새로운 기술들을 배움으로써 능력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엠바카데로 아카데미 강사들은 엠바카데로 MVP, 커뮤니티 회원, 업계 저명한 인사들, 전문가 그리고 엠바카데로의 델파이/RAD스튜디오 담당자인 마르코 칸투(제품 매니저), 짐 맥키트(수석 개발자), 앨리스터 크리스티(델파이 구루이자 엠바카데로 MVP) 등으로 구성돼있다.

교육 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자신만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싶다면 엠바카데로의 국내 서비스를 총괄하는 데브기어로 문의하면 된다.

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