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문화콘텐츠

[이주의 오디오북] 일 잘하는 팀장의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입력: 2017-07-04 18:00
[2017년 07월 05일자 14면 기사]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이주의 오디오북] 일 잘하는 팀장의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내 편으로 만들어라/홍의숙 저/매일경제신문사/오디오북/6000원/재생시간124분22초

일 잘하는 팀장의 직장생활 코칭 노하우

취업포털 잡코리아에서 2017년 초 '직장생활과 성격'을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그중 가장 일하고 싶지 않은 사람 1위는 단연코 '감정적인 직장상사'였다. 실제 행동에 옮기지는 않지만 '직장상사와 맞지 않아서' 회사를 관두고 싶다는 의견이 80%에 달한다는 설문조사도 있다.

하루 종일 같은 공간에서 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갈등이 없을 수 없다. 대부분의 일이 자신의 직장상사에게 업무지시를 받아 보고하는 형태로 구성되기 때문이다.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같은 목표를 향해 달리는 회사 생활에서 직위와 업무 내용에 따라 갈등은 필연적이다.

조직에서 다같이 융화되지 않는다면 어느 누군가는 튕겨져 나가기 마련인데 함께 일할 만하다고 생각한 사람의 급작스러운 퇴사는 서로에게 독이 될 뿐이다. 그 문제가 독선적이고 아집 가득한 팀장에게 있다면 조직의 꾸준한 성장을 바라기 어렵다. 반대로 리더의 이야기를 듣지 않는 팀원들로 가득하다면 아무도 제대로 일하려 들지 않을 것이다. 또 조직의 생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신입사원이라면 다른 회사에 가더라도 다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다. '내 편으로 만들어라'는 UN 조달업체이자 25년 동안 1만 명이 넘는 팀장과 팀원, 임원과 대표이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군, 직업, 직책을 코칭한 인코칭의 대표 홍의숙이 직장생활에서 성공할 수밖에 없는 비결을 담았다. 저자는 직장 내 인간관계를 심층 분석해 지금 당장 문제가 있는 줄은 알고 있으나 어떻게 돌파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직장생활을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한다. 현실적인 사례들과 실천 가능한 해결방안을 가득 수록하며 팀원과의 소통방법을 각 사례별로 꼼꼼하게 담았으며 개인적인 차원을 넘어서 조직이 함께 해결해야 하는 문제도 다루고 있다. 또한, 스스로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는 체크리스트부터 팀원 스타일에 따라 다른 맞춤형 칭찬과 개선 스킬을 수록했으며, 시스템부터 개인 생활까지 전체적으로 나와 내가 속한 조직을 파악하고 개선할 수 있도록 돕는 코칭 스킬을 담았다.

제공 : 오디언(www.audien.com)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