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심스소프트 통합유지보수관리솔루션 SIMMS v2, GS인증 1등급 획득

 

인터넷 마케팅팀 cskim@dt.co.kr | 입력: 2017-01-11 10:12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심스소프트 통합유지보수관리솔루션 SIMMS v2, GS인증 1등급 획득

통합유지보수관리솔루션 개발업체 ㈜심스소프트(대표 김선호)의 통합유지보수 전문 관리솔루션 'SIMMS v2(심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국내 품질 우수 소프트웨어에 부여되는 GS(Good Software)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

심스소프트는 이번 GS인증 시험을 거치는 동안, 이례적으로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도 통합유지보수관리제품 SIMMS v2를 납품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증기관으로부터 입증을 받았다.

SIMMS는 IT통합유지보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솔루션으로, 통합유지보수를 비롯한 국내 IT 유지보수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며 우수한 기능과 컨텐츠 보급으로 제품을 널리 알리고 있다.

그동안 국내 중소시장에서는 통합유지보수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제품이 없어 페이퍼 보고서나 엑셀파일 등을 이용한 수작업 기록과 오프라인 승인 등을 거쳐 유지보수 문서를 보관했다. 대형시장에서도 통합유지보수를 관리하는 전문 솔루션이 부재해 장애 관리 게시판이나 SR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ITSM의 일부 모듈을 활용하는 것이 전부였다.

반면 SIMMS는 IT통합유지보수와 관련된 A to Z를 원스탑(One-stop) 통합 관리하는 스마트 기능을 갖추고 있다. 기업들이 필요로 하는 유지보수자산관리부터 유지보수업체관리, 계약관리, 사용자관리, 예방점검관리, 장애관리, 작업관리, 서비스요청관리(CSR), 유지보수사업관리, SLA관리를 통한 업체평가 및 통계, 보고서까지 가능한 것이다.

특히 SIMMS는 중소, 공공기관의 IT 유지관리에 특화된 편리함을 자랑한다. IT운영과 유지보수에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될 뿐만 아니라 ITSM 등의 경우 해당 기업에 맞게 솔루션을 내재화 하기까지 많은 시간의 협의와 개발을 필요로 한다. 반면, SIMMS는 ITSM의 1/10 정도 가격으로 ROI(Return on Investment) 효과가 뛰어나 IT유지관리로서 ITSM의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SIMMS는 2015년 3월 개발을 완료, 2015년 겨울 시장에 제품을 정식 론칭한 이후 2015년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시교육청, 교보핫트랙스, 한전KPS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한국광해관리공단 등에 납품되었으며, 2016년에는 문화체육사이버안전센터, 관악구청, 한국국토정보공사, 미래창조과학부, 강동구청, 한국발명진흥회,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한식재단, 라이나생명, 도로교통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NIA) 충남교육청, 과학기술인공제회 등에 납품되었다. 2017년 1월에만 한국정보통신시기술협회(TTA), 국회예산기획처, 국립공원관리공단, 라이나금융서비스 등 총 10여 군데에 납품을 확정 지어 공공기관에 잇따라 공급될 예정이다.

또한 SIMMS는 통합유지보수 시장에서 쌍용정보통신, 대신정보통신, 대보정보통신, 콤텍시스템 등 총 30여 곳의 통합유지보수 파트너사들과 시장을 공략하며 이미 시군구와 지자체에 많은 레퍼런스를 확보해 해당 지역 총판들과도 적극적인 지역 공략에 나서고 있다.

SIMMS는 현재 나라장터 조달제품등록을 준비 중에 있으며 늦어도 3월 이전에는 나라장터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cs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
게임 콘퍼런스
연예 섹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