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앤서, 스웨덴 SNS 커뮤니케이션 툴 업체와 총판 계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빅데이터·보안 솔루션 업체인 앤서(대표 박준형)는 스웨덴의 소셜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관리 툴 업체인 릴레이션데스크와 서비스 총판 계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릴레이션 데스크는 스웨덴의 스타트업 업체로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소비자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북유럽에서 주요 기업체는 물론 연예인이나 정치인 등에게도 이를 공급하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글쓰기, 댓글, 포스트, 트윗, 게시, 코맨트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 SNS 통합 관리 △이벤트, 알람, 이슈 해결, 고객 모니터링 등 소셜 미디어 고객 접촉 시스템 간소화 △쉽고 정확하게 고객 요구에 대응해 소셜 미디어 업무의 효율 극대화 △업무 담당자의 KPI 관리를 통해 체계적인 소셜 미디어 담당자 업무 시스템 구축 △고객 행동 분석과 빅데이터 기반의 데이터베이스(DB)를 통한 서비스 개선 체계 확립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댓글 내용에 따라 담당자를 지정해 관리할 수 있는 한눈에 제공해 주며, 업무 처리 현황을 다양한 형태의 그래픽(GUI)으로 제공 및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다.

앤서는 기업뿐 아니라 정부기관, 교육분야 등 SNS 소통을 중요시 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수요가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 시장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지원체계와 영업을 공격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

박준형 앤서 대표는 "기업에서 SNS는 단순히 회사를 홍보하는 툴이 아니라 고객의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인정받고 있다"라며 "이번에 앤서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릴레이션 데스크는 다수의 SNS 계정을 단일 창구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개별 담당자들이 고객 피드백에 신속하게 응대를 할 수 있도록 체계화된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이재운기자 jwle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