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나일소프트, 취약점 `발견부터 대응까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나일소프트, 취약점 `발견부터 대응까지`


■ 2015 히트상품 고객만족

나일소프트(대표 송영호) 통합보안취약점 관리시스템 '시큐가드 UVM(Unified Vulnerability Management System)' 은 취약점 점검도구(호스트 스캐너, 네트워크 스캐너, 웹 스캐너, 소스 스캐너, PC스캐너 등)와 연계해 취약점 점검결과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취약점 분석업무 체계를 구축해 운영할 수 있는 통합보안취약점 이력관리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국내외 취약점 분석평가 기준(기술적 부문) 보고서의 자동 생성 기능을 지원하고 있으며, 취약점의 분석, 발견된 취약점에대한 이행 점검, 이행 실적 관리 및 통계처리 등에 대한 종합적인 프로세스 제공과 서버시스템의 계정관리 현황 감사, 중요 파일에 대한 무결성 감사기능도 제공 하고 있다.

또, 서버 전반에 대한 보안 및 운영 감사에 대한 충분한 대응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따라서 전체 및 서버 별 취약점 현황의 일괄 파악을 통한 보안 수준 상시 모니터링을 할 수 있으며, 취약점 분석 및 조치에 대한 현황관리를 할 수 있다. 고유의 분석 대응기술을 축척하고 관련자료를 확보하여 보안취약점 분석 및 대응 기술의 상시 적용 및 운영이 가능하다. 취약점 점검도구의 단순한 운영으로부터 탈피해 획기적으로 향상된 관리적 취약점 분석 업무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 담당자의 잦은 교체에 따른 업무 공백과 관련 기술의 축적의 어려움, 운영 및 보안 감사대응 등에 대한 효율적인 대안이 될 수 있다. 시큐가드 UVM은 국내 환경에 적합하게 개발된 순수 토종 개발 제품이다. 2004년 제품 기획단계부터 국내고객의 취약점 분석 업무, 감독기관의 감독형태 등을 지속적으로 분석 반영했다. 또, 국내에 소개된 대부분의 국산 및 외산 취약점 분석 제품과 연동이 되어 있어 이전 도입된 분야별 다양한 취약점 분석도구를 연계해서 운영할 수 있다.

현재 나일소프트의 보안취약점 점검도구는 300여 개 민간기업과 금융, 공공기관 600여 개 사이트에서 사용하고있다.

이형근기자 bass007@dt.co.kr
▶이형근기자의 블로그 바로가기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