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창업아이템] 기내식을 파는 레스토랑

레스토랑서 비행기 기내식 서비스 제공 인테리어 등 차별화 가능 입소문 마케팅 효과 만점

  •  
  • 입력: 2014-09-21 19:00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신 창업아이템] 기내식을 파는 레스토랑

이 아이템은 세계 10개국의 비행기에서 제공되는 기내식을 메뉴로 하는 이색 레스토랑이다.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 각종 집기의 사용을 여객기와 공항이 연상되도록 구성해 최대한 여객기에서 서비스받는 느낌이 들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기내식은 각 항공사의 특성을 담아 실정에 맞는 것을 선택해 메뉴화하고 가능한 메뉴명이나 원재료 구성도 실제에 가깝게 조리하고 있다. 여행을 사랑하고 해외 음식을 좋아하는 일반인들과 소통하고 만남을 추구하는 장소를 목적으로 하며, 블로그를 통해 식당을 소개하고 각종 이벤트 등을 정기적으로 알려 고객을 유치할 수 있다.

또한 여행 모임을 커뮤니티, 설명회를 병행해 향후 부가적인 서비스 영역까지 확장할 수 있어 기존 일반 레스토랑과의 시설 및 인테리어 차별성은 물론 운영 콘텐츠에서 차별화를 부각시킬 수 있다.

성공 전략으로는 주 대상 고객층이 직장인, 여성고객, 대학생 등으로 젊은층의 요구와 새로운 스토리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테마에 어울리는 매장 구성과 컨셉을 제공하는 한편 음식 외에도 여행, 이벤트, 동아리 활동, 커뮤니티 장소 등을 지원하는 콘텐츠를 블로그를 통해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등 충성고객 유치를 통해 자연스럽게 입소문 마케팅의 효과를 배가시키는 전략도 고려해 볼 만하다.

자료제공=중소기업청·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