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낭독기 사용시 다음 링크들을 이용하면 더 빠르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즐겨찾기 문화일보 PDF
  • 검색
정보미디어

`베가 넘버6` 써보니…이렇게 좋을수가

팬택, 국내 최초로 후면 터치기술 `V터치` 특징…선명한 화면 장점
내달부터 이통3사 통해 출시 

김유정 기자 clickyj@dt.co.kr | 입력: 2013-01-28 13:01

원본사이즈   확대축소   인쇄하기메일보내기         트위터로전송 페이스북으로전송 구글로전송
`베가 넘버6` 써보니…이렇게 좋을수가
팬택이 28일 서울 상암동 팬택 R&D 센터에서 국내 최초 6인치급 Full HD LTE 스마트폰 `베가 No6 Full HD`(모델명 IM-A860S/K/L)을 공개하고 있다. 국내 최초 후면터치기술 `V터치`, 전면 Full HD 30프레임 카메라, 원격제어 보안기능 등을 갖춘 `베가 No6 Full HD`는 오는 2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다. 출고가 84만 9천원. 사진= 유동일기자 eddieyou@

팬택이 국내 최초로 풀HD LTE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보기 위한 스마트폰' 시대의 개막을 선언했다.

팬택(대표 박병엽)은 이날 서울 상암동 팬택 R&D 센터에서 `베가 넘버6' 풀HD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2월부터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특히 현재로서는 최고 사양을 탑재한 전략 스마트폰임에도 84만9000원의 낮은 출고가를 자랑한다.

베가 넘버6 풀 HD는 △국내 최초 6인치 급 풀HD 디스플레이 △국내 최초의 후면 터치기술 `V터치' △전면 풀HD 30프레임 카메라(후면 1300메가 카메라) △원격으로 제어하는 보안기는 V프로텍션 △업그레이드된 슈퍼 배터리팩 △ 한손 사용성을 강화한 플럭스 1.7 사용자 경험 등 6가지 강력한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베가 넘버6는 풀HD와 6인치급 대화면의 조합으로 선명하고 화려한 화질을 구현했다. 한층 더 자연스럽고 풍부해진 색감을 자랑하는 내추럴 IPS 프로 디스플레이에 풀HD가 더해져 HD급 디스플레이의 2.3배에 가까운 최고로 또렷하고 선명한 화질을 자랑한다. 특히 6인치급(5.9인치)의 대화면은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풀HD 화질을 즐기기에 최적의 화면크기다. PC와 동일한 화면을 스마트폰상에서도 확대하지 않고 선명하게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넓은 화면으로 풀HD 컨텐츠를 감상하는 즐거움을 한층 배가시켰다.

또한 베가 넘버6에는 팬택이 지닌 최첨단의 기술력이 결집된 V터치가 탑재됐다. 국내 최초로 구현된 V터치로 후면 터치패드를 이용해 화면전환, 전화받기,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다. 특히 V터치는 대화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한 손 사용성을 고려한 팬택이 자랑하는 또 하나의 혁신기술이다. 두 손을 모두 사용하기 힘든 상황에서 한 손만으로도 스마트폰을 조작할 수 있도록 사용자들의 편의를 향상시켰다.

풀HD 화질로 초당 30프레임(fps) 촬영이 가능한 2m 전면 카메라를 비롯해 김중만 사진작가의 인정을 받은 베가의 1300만 화소 후면 카메라가 한층 더 강력해졌다. 전면 카메라로 동영상 촬영 시 1초에 30장의 이미지를 담을 수 있어 빠르고 선명하게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후면 카메라에는 자연스러운 색감을 연출해주는 `블루필터(Blue Filter)'가 적용되어 DSLR에 필적하는 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특히 3140mAh의 스마트폰 최고 용량 배터리, 경쟁 제품을 압도하는 최고 속도의 2시간 완전충전, 여기에 사이즈를 줄여 휴대성을 높인 2포트 충전기가 더해져 배터리 걱정을 덜었다.

베가 넘버6는 휴대폰을 한 손으로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는 팬택의 철학이 담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환경(UX) 측면에서 한 손 사용성을 대폭 강화했다. 키패드, 동영상 컨트롤러, 다이얼러를 좌우로 움직여 한 손으로 입력하기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원 핸드 컨트롤'은 6인치급 대화면을 한 손으로도 즐길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동시에 최대 9개의 기능을 작은 창으로 실행할 수 있는 `멀티 미니 윈도우', 리스트와 상세 화면을 한 화면에서 보여주는 `태블릿 뷰' 등을 지원해 6인치급 대화면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풀HD 고해상도를 즐길 수 있는 그래픽UI를 제공한다.

베가넘버6는 안드로이드 최신 운영체제 젤리빈(Android 4.1)을 탑재, 컬러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로 우선 출시된다.

이준우 팬택 사업총괄 부사장은 "베가는 스카이 제품군에서 가장 빛나는 별(the brightest star in the SKY)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베가넘버6 풀HD는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보는 즐거움이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을 확신한다"라고 강조했다.

김유정기자 clicky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선풀달기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