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스마트폰 기능…이렇게 놀라울수가

새 스마트폰 기능…이렇게 놀라울수가
김유정 기자   clickyj@dt.co.kr |   입력: 2013-01-07 19:53
LG전자, 새 스마트폰 기능 `파노라마 노트` 공개
한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긴 이미지 위에 메모 할수있는 기능
LG전자(대표 구본준)가 8일(현지시간)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최대 가전전시회 `2013 CES'에서 신규 사용자경험(UX) `파노라마 노트(Panorama Note)'를 `옵티머스뷰2'를 활용해 시연한다고 7일 밝혔다.

파노라마 노트는 3:1 비율의 파노라마 이미지를 좌우 커서를 이용해 한 화면에 들어오지 않는 부분도 이동하며 메모가 가능한 기능이다. 가로로 긴 종이에 펜을 옮겨가면서 쓰는 듯한 아날로그적 감성에 스마트폰의 편의성을 더했다.

카메라나 디지털기기로 촬영한 파노라마 사진을 스마트폰에 저장해 손쉽게 메모를 추가하거나 편집할 수 있고, 가로가 긴 메모나 노트를 직접 스마트폰으로 만들 수 있다.

이 밖에도 △최대 5.8배 세부 확대 기능 △좌ㆍ우 커서로 화면상에서 손쉽게 이동 가능한 `네비게이션 기능' △이미지 상에 정확한 위치를 알려주는 `미니맵 기능' 등을 포함해 편의성을 높였다.

파노라마 노트는 올해 출시 될 주요 전략 제품에 적용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스마트폰 화면 크기의 한계를 벗어나 다양한 컨텐츠를 활용하고 싶은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했다"며 "혁신적 UX를 지속적으로 선보여 다채로운 모바일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정기자 clicky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