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솔루션] 와이즈넛 `서치포뮬러원5.0`

대용량 정보 검색ㆍ색인분산 등 기능 지원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검색 솔루션] 와이즈넛 `서치포뮬러원5.0`
와이즈넛(대표 박재호)은 지난해 혁신적인 검색기술과 신개념의 제품 출시로 전년 대비 30% 신장한 매출을 기록하면서 상승세를 이어갔으며, 해외 검색시장에서도 일본과 중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기반을 다졌다.

특히 일본시장에서 타이토구 외 5개 행정자치단체, 동경도 환경국 등의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또 UAE 원전 검색엔진 공급은 글로벌 기업으로의 자리매김과 해외시장 확대의 괄목할 만한 성과이다.

와이즈넛은 올해 고객 업무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품과 모듈, 서비스의 완성도를 높이고, 최고 수준의 언어처리 및 분석기술을 유기적으로 결합해 다양한 환경과 고객 요구사항에 대응 가능한 `스마트서치'에 집중 투자할 방침이다. 시맨틱 검색, 소셜 네트워크, 인맥 관계분석 및 수사정보에 활용되는 포렌식 검색, 표절ㆍ유사문서 검색, 특허검색 등이 대상이다.

스마트서치에 기반한 제품으로 국내 최대인 1300여 고객사로부터 신뢰성, 안정성, 고객만족활동 등에서 인정받은 통합검색솔루션 `서치포뮬러원 5.0'이 상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대용량 정보원의 출현으로 다수의 검색서버를 사용하는 분산검색시스템 수요가 늘고 있는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검색분산, 색인분산 등을 위한 분산복제 기능을 지원한다. 또 수백기가바이트의 텍스트 정보를 처리하기 위해 독자기술로 개발한 텍스트 정보 전용 저장소 DFS(Document File System)를 통해 텍스트 문서의 메타데이터에 빠른 접근을 위한 고속접근 기능과 색인기 및 검색기에 접근하기 위한 강력한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제공한다.

역시 상반기에 출시될 시맨틱 검색솔루션 `와이즈 TEA2.0'은 성능과 검색품질이 대폭 향상돼 대용량 데이터 분석, 정교해진 핵심 주제어간 연관도 추출, 도표-방사형-테그클라우드 등 직관적인 이해를 돕는 다양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제공으로 유용한 정보를 한눈에 쉽게 찾을 수 있다.

이와 함께 표절ㆍ유사검색 솔루션 `와이즈레퍼리 2.0'은 성능과 기능을 강화해 올해 초 선보일 예정이다. 이 제품은 신속한 대규모 문서의 표절 판단, 관리기능 강화, 관리자의 커스텀 기능 확대로 결과의 정확도 조정 등 개선이 이뤄졌다.

박재호 와이즈넛 대표는 "2011년 경영목표는 본질적인 변화와 행동"이라며 "수익성 확보와 고객만족 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두자리 수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한 연구개발과 지속적인 검색기술 개발에 투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