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옴니아 시리즈`

고성능 멀티미디어 기능으로 '즐기는 스마트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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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입력: 2009-12-15 2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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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하반기 히트상품] 삼성전자 `옴니아 시리즈`
■ 2009 하반기 히트상품 고객만족부문 - 휴대폰

삼성전자는 옴니아 시리즈를 통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원하는 스마트폰을 즐기면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개막을 선언했다. 앞서 삼성전자는 T옴니아를 필두로 옴니아패밀리 신제품 5종을 지난 10월말 공개한 바 있다. 옴니아 시리즈는 이른바 `즐기는 스마트폰'으로서 좀더 강력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고속 프로세서,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첨단 기능을 선도적으로 탑재한 모델군이다.

옴니아 패밀리는 세계적으로 300만대 이상, 국내에서 16만대 이상 팔린 삼성전자의 대표 스마트폰 `옴니아'의 맥을 잇는 시리즈로, 비지니스맨에서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하고 있다. 옴니아 패밀리 5종의 가장 큰 특징은 차세대 풀터치폰 UI인 `햅틱 UI 2.0'을 스마트폰에 최적화시켜 일반휴대폰처럼 편리하게 쓸 수 있다는 점이다. 총 10페이지까지 확장 가능한 메인메뉴와 3페이지로 구성된 위젯화면을 사용자가 직접 편집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메뉴로 구성 가능하다. 또 정육면체의 3D 큐브를 상하좌우로 돌리면서 앨범, 음악, 비디오 등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멀티미디어 큐브'와 한 손가락으로 최대 10배로 사진 확대가 가능한 `원핑거 줌', 움직임을 감지해 동작하는 `모션UI' 등 삼성 휴대폰의 다양한 첨단 UI 기능이 두루 탑재돼 있다.

강력한 모바일오피스 기능과 함께 푸시 이메일, 멀티태스킹, 명함/문서 인식, 오페라/웹서핑/익스플로어 등 3가지 인터넷 브라우저도 지원한다. 세계 최고수준인 800㎒ 초고속 CPU와 대용량 내장메모리, 외장메모리(최대 16GB 지원), 500만 화소 카메라, 와이파이, 블루투스, GPS, DivX 지원 등 PC에 버금가는 다양한 성능과 기능성을 자랑한다. 특히, SK텔레콤의 T*옴니아2와 KT 쇼옴니아, LG텔레콤 오즈옴니아는 `보는 휴대폰' 트렌드에 맞춰 세계 최대 크기의 3.7인치 WVGA(800×480)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영화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생동감있게 감상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세련된 디자인,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UI 등 일반 휴대폰에서 쌓아 온 역량을 스마트폰에 구현해 일반 휴대폰과 스마트폰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인 스마트폰을 지속 선보일 방침이다. 아울러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히기 위해 기능, 연령, 가격대별은 물론 윈도우모바일 등 스마트폰 운영체계(OS)별로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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