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BBQ, 올 상반기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1만2000마리 전달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2억2800만원 규모 착한기부
치킨 프랜차이즈 BBQ를 운영하는 제너시스BBQ는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6월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해 매장 인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거제, 해남, 대구, 제주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 140회에 걸쳐 5700여 마리를 기부했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약 5700마리의 치킨을 이천 지역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착한기부와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한 치킨 1만2000여마리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2억2800만원 상당이다.

한편 BBQ는 이외에도 푸드트럭 'BB-Car'를 통해 도서 산간벽지를 방문하는 '찾아가는 치킨릴레이' 등 다양한 기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BBQ, 올 상반기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치킨 1만2000마리 전달
제너시스BBQ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