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GS ITM, 맞춤형 그룹웨어 `유스트라 웍스` 출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GS ITM, 맞춤형 그룹웨어 `유스트라 웍스` 출시
GS ITM은 맞춤형 그룹웨어 솔루션 '유스트라 웍스'(U.STRA Works)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유스트라 웍스'는 △이메일 △전자결재 △메신저 △포탈 △일정관리 등 업무 협업·관리를 제공하는 통합 그룹웨어 솔루션이다. 다양한 산업과 기업 규모에서 사용 가능하며 클라우드 구독 서비스(SaaS)뿐 아니라 고객 맞춤형 서비스도 제공한다. 직관적인 UI/UX(사용자 환경/경험)를 제공하고 모바일도 지원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 메신저 연동과 결재·승인을 진행할 수 있다.

GS ITM에 따르면 이 솔루션 도입 시 기존 그룹웨어 데이터 이관 및 HR(인사관리)·ERP(전사자원관리) 등 레거시 시스템과 연계를 통해 기업운영을 위한 핵심서비스와의 연동을 지원함으로써 관리자·사용자 부담을 최소화한다. 개별 도입 가능한 전자결재 솔루션 '유스트라 워크플로우'를 통한 체계적인 결재문서 관리로 업무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10종의 결재양식은 고객사 프로세스·수칙에 따라 커스터마이징과 추가제작도 가능하다.

변재철 GS ITM 대표는 "유스트라 웍스는 기업 요구사항에 맞춰 기능을 커스터마이징하고 다른 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계한다는 점에서 기존 구독형 서비스와 차별된다"며 "향후 메신저 기반 챗봇 적용으로 사용자 경험을 강화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