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산업·교통·생활 인프라 등 다수의 개발 호재 갖춘 `라피아노 용인 공세` 분양 예고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 대형 개발호재 품은 용인, 신규 주거 단지에 수요자들 눈길 사로잡아
- 주거의 본질 그 자체 '라피아노 용인 공세', 용인 개발 호재 수혜지로 인기
산업·교통·생활 인프라 등 다수의 개발 호재 갖춘 `라피아노 용인 공세` 분양 예고
'라피아노 용인 공세' 투시도.

뛰어난 서울 접근성으로 부동산 수요자들에게 인기를 끌고있는 용인지역이 최근 굵직한 개발호재들이 적극적으로 추진되면서 지역부동산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특히 산업·교통·생활 인프라 등 다양한 분야의 개발이 예고되면서 부동산 실수요자를 비롯하여 투자자들에게도 주목받고있다. 지난 7월 '반도체 국가 첨단전략사업 특화 단지'로 선정된 용인특례시는 중앙 정부의 각종 행정 지원 특례 및 반도체 기반 시설 지원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는 올해 초 발표된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와 용인 첨단시스템 국가산단 조성 등과 맞물러 반도체 관련 사업체 및 인력 결집이 전망된다.

광역교통망이 기대되는 GTX-A 용인역(예정)의 조기 개통도 가시화되고 있다. 지난 7일 국토교통부는 GTX-A 일부 노선 조기 개통을 발표했다. 해당 노선 중 동탄~수서 노선이 내년 3월 조기 개통될 예정이다. GTX-A 노선은 동탄역을 시작으로 파주 운정역까지 운행되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로 서울역~운정역은 내년 하반기 개통을 앞두고 있다. 전 구간이 성공적으로 개통될 시 서울뿐만 아니라 고양, 파주 지역까지 접근성이 확대될 예정이다.

대규모 도시개발사업인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해당사업은 입지특성을 고려한 구역별 공간 구조를 설정해 첨단산업·상업·주거·문화·복지 등 다양한 활동이 가능한 경제 중심의 미래형 도시 플랫폼을 구축할계획이다.특히 GTX-A 노선을 기반으로 한 수도권 남부지역의 교통허브 역할을 할 것으로 예견된다.

이렇듯 용인특례시에다수의 개발 호재가 연일 추진되면서 지역 상권 발달 및 경제 발전에도 영향을 미칠 예정이다. 특히 지역 내에교통망, 학군,각종 편의 시설 등이 구축될 가능성이 높아 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이 높아지고 향후 집값 상승에 대한 전망도 밝다.

대규모 산업단지가 개발되는 만큼 관련 업종 종사자들의 인구 유입이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해당 지역에 위치한 주거 단지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타운홈이 밀집되어 있는 용인특례시인 만큼 차별화된 프리미엄 게이티드 타운 홈인 '라피아노 용인 공세'가 주목받고있다.

총 94세대의 해당 단지는기흥구 공세동 일대에 자리잡고 있다. 지상 3층 규모로 주거의 본질에 대한깊은 고민을 통해 탄생한 게이티드 타운 홈이다. 특히 해당 주거 양식의 절대강자로 불리는 RBDK(알비디케이)의 라피아노 브랜드로 수준급의 상품성을 자랑한다.

라피아노는 김포 운양지구를 시작으로 파주 운정 라피아노, 의왕 라피아노, 고양 삼송우미라피아노 등 다수의 지역에서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해 왔다. 이에 대형 개발호재가 추진 중인 용인특례시에 처음 선보이게 될 '라피아노 용인 공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당 사업지는 넓은 실거주 면적과공간 특화 설계를 통해 다채로운 공간활용이 가능하며, 자연 친화적인 주거 생활이 가능한 프라이빗한 나만의 정원이 구성해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일부 세대에는 주거의 편의성을 고려한 세대용 차고를 적용했다. 거실의 와이드보이드, 마스터 룸 등의 활용도 높은 독창적인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라피아노 최초의 세대 전용 엘리베이터를 선보여 프리미엄 주거 공간의 정점을 찍을 전망이다.

'라피아노 용인 공세' 인근에 르노 코리아 자동차 중앙연구소, 삼성SDI 본사 등 산업 단지가 조성되어 있으며, 다수의 산업단지가 밀집되어 있는 화성 동탄 지역과 접근성도 훌륭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뛰어나다. 향후 용인 지역에 용인 반도체클러스터 조성과 용인 플랫폼시티 개발 등으로 구축될 다양한 인프라와 시너지 효과도 예상된다.

또한 학생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초·중·고교가 단지 1km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형 편의 시설인 코스트코,이마트,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등이 3km 내에 자리 잡고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인근에 있는 동탄·광교신도시와의 접근성이 뛰어나 생활권 공유도 가능하다.

한편, '라피아노 용인 공세'의 견본 주택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일원에 운영 중이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