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EF 모회사 `GP그룹` 빅터 로 청윙 회장, DFA 디자인 리더십상 2023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KEF 모회사 `GP그룹` 빅터 로 청윙 회장, DFA 디자인 리더십상 2023 수상
'GP 그룹' 빅터 로 청윙 회장

오디오 전문 기업 'KEF' 모회사이자 세계 배터리 및 전자산업의 선두주자 '골드피크테크놀로지그룹(Gold Peak Technology Group Limited, 이하 GP 그룹)'의 회장 '빅터 로 청윙(Victor LO Chung-wing, 이하 빅터 로)'이 2023 DFA 어워즈에서 'DFA 디자인 리더십상'을 수상했다.

DFA 어워즈는 디자인 리더십을 갖추고 아시아 지역에 영향을 준 모범 디자인과 프로젝트, 신진 디자이너를 선정해 시상하는 아시아 대표 디자인 시상식이다. 평생공로상, 디자인 리더십상, 최우수 디자이너상, 디자인 포 아시아 어워즈, 신진 디자이너상 등 5개 부문으로 나눠 시상을 진행한다.

이번에 수상한 빅터 로는 홍콩과 그외 지역의 디자인과 비즈니스 환경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인물로, 혁신과 기술, 예술, 문화 발전에 헌신한 공을 인정받아 'DFA 디자인 리더십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해당 부문의 국내 수상자로는 고(故) 이건희 삼성그룹 선대회장(초대 수상자)이 있다.

특히 빅터 로는 홍콩과학기술단지를 설립하고 변화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했으며, 홍콩디자인센터를 비롯해 호텔 아이콘, 폴리U디자인대학, 홍콩디자인센터, PMQ, M+ 등 홍콩의 대표 문화 예술 기관을 설립하는 데에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 바 있다.


또한 홍콩 문화예술의 부흥을 이끌며 디자인이 지닌 영향력에 대한 빠른 이해로, 신진 디자이너들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해 주기도 했다.
홍콩디자인센터 관계자는 "DFA 디자인 리더십상 2023은 빅터 로의 특별한 여정을 기리고 디자인, 문화, 상업 분야에서 그가 남긴 거대한 업적을 기념한다"며, "이번 수상으로 디자인적 마인드를 지닌 미래지향적 리더이자 혁신의 신봉자이자 산업계를 이끄는 수장으로서의 그의 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GP 그룹은 홍콩에 본사를 둔 다국적 기업으로 지난 1964년 설립돼 GP 배터리, GP Recyko 배터리, KEF 음향 제품 및 Celestion 스피커 등을 주력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김대성기자 kdsung@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