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는 고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나금융그룹은 지난 13일 서울 중구 하나금융 사옥에서 그룹의 차세대 여성 리더 육성프로그램 '하나 웨이브스(HANA WAVEs)'의 지난 1년간 노력을 돌아보고 그룹의 미래를 위한 도전과 실천을 다짐하는 '하나 웨이브스 콘퍼런스' 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1년 6월 시작된 하나 웨이브스는 올해 3기까지 출범하며 총 92명의 여성 리더들을 배출한 하나금융의 대표적인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웨이브스는 Women's Actions, Voice, Emotion의 약자다. 여성의 행동, 목소리, 감성으로 혁신의 파도를 일으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날 콘퍼런스에선 지난 7월 출범한 '하나 웨이브스 3기' 수료식과 함께 하나 웨이브스를 통해 배출된 총 92명의 여성 리더들이 참석해 그동안의 성과와 현장의 변화, 혁신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하나웨이브스 3기는 총 28명의 여성 리더들을 배출했다. △리더십·전략·커뮤니케이션 특강 △팀 프로젝트 활동 △기업금융, 디지털 등 전문 직무 과정 등 5개월간 진행된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 역량 강화는 물론 리더로서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올해에는 기 수료자인 하나웨이브스 1기와 2기를 대상으로 △사내코치 과정 △아카데미 과정을 추가 진행하며 지속적인 여성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이날 3기 수료식과 콘퍼런스에 참석해 하나 웨이브스 참석자들을 격려하며 "그룹의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는 고객" 이라고 강조하며 "리더의 역량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인간관계를 유지하고 발전시키는 인성으로, 손님·조직구성원들과의 공감과 소통을 통해 그룹의 핵심리더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하나금융 관계자는 "앞으로도 하나금융은 체계적인 리더십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그룹과 임직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갈 예정"이라며 "다양성을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성 강화 정책'을 실천해 ESG 경영을 가속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 "가장 소중하고 중요한 가치는 고객"
지난 13일 서울 하나금융 사옥에서 열린 '하나 웨이브스 컨퍼런스'에 참석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두번째줄 왼쪽에서 여덟 번째)이 그룹 부회장 및 관계사 대표들, 하나웨이브스 여성리더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