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
김이배(가운데) 제주항공 대표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챌린지에 동참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은 김이배 대표이사가 최근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갈 것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일 밝혔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환경보호·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일상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다회용품 사용을 늘리는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SNS 게재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면 된다. 김이배 대표이사는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김 대표는 다음 챌린지 조자로 이재진 웅진씽크빅 대표이사와 이만희 미래에셋캐피탈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김 대표는 "제주항공은 아름다운 자연 환경 속에서 느끼는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미래 세대와 나눌 수 있도록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실천할 것을 약속한다"며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많은 여행객들이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항공은 차세대항공기 B737-8기종 도입, 주기적 엔진 세척, 데이터 기반한 효율적 비행 계획 등으로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