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민주, 사무총장에 김윤덕·정책위의장에 진성준 선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불어민주당은 조직사무부총장을 지낸 김윤덕 의원을 신임 사무총장에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정책위의장에는 진성준 의원이 선임됐다.

한민수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당직 개편은 세 가지를 의미한다. 사무총장 비롯한 정무직 당직자들이 일괄 사의를 표명해 거기에 따른 당직 재정비 차원"이라며 "4·10 총선 민심을 반영하는 개혁과제를 추진하는 데 있어 동력을 형성한다는 의미와 신진인사들에 기회를 부여한다는 의미도 지니고 있다"고 설명했다.

수석사무부총장에는 강득구 의원, 조직사무부총장은 황명선 당선인이 임명됐다. 정책위원회 수석부의장은 민병덕 의원, 전략기획위원장으로는 민형배 의원이 지명됐다.. 당대표 비서실장은 천준호 의원이다.

김 사무총장은 친명계로 지난 19대 총선에서 전주 완산갑 의원으로 국회에 입성했으며 이번에 총선에서 당선돼 3선에 성공했다. 김 사무총장은 대통령 선거 당시 이재명 후보의 선대위 조직혁신단장을 맡았다.

이 전 경기연구원장 선임 배경에 대해 한 대변인은 "민주당이 제1당으로서 총선 민심에서 드러난 개혁 과제를 힘있게 추진해 나가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인선인데 거기에 맞춰 적재적소에 맞는 인재들을 고루 발탁한 것"이라고 말했다.


비서실장을 비롯해 유임된 인원이 몇 명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유임된 분들은 지금까지 과정과 필요성에 있어 대표가 판단한 걸로 보고 있다"고 답했다.
앞서 조정식 사무총장과 한병도 전략기획위원장 등 민주당 정무직 당직자들은 지난 19일 일괄 사임했다.

안소현기자 ashright@dt.co.kr

민주, 사무총장에 김윤덕·정책위의장에 진성준 선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