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아산나눔재단,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참가기관 내달 25일까지 모집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아산나눔재단은 비영리스타트업의 임팩트 확장과 혁신 역량 강화를 지원하는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프로그램의 2024년도 참가 기관을 내달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은 사업과 조직의 빠른 성장을 준비하는 신생 비영리 조직을 선정해 다각도로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2021년 본 프로그램을 처음 선보인 후, 소셜섹터·창업생태계에서 축적한 다양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뉴웨이즈, 니트생활자, 온기 등을 포함한 15개 비영리 조직을 지원해왔다.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모집 전형은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임팩트 확장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는 '성장트랙'과 새로운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검증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을 선발하기 위한 '도전트랙' 등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먼저 성장트랙은 검증된 역량과 근거에 기반해 임팩트 확장하고자 하는 비영리스타트업을 모집 대상으로 하며, 총 8개팀을 선발한다. 상근 인력 2명 이상을 갖춘 비영리 단체·법인,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설립 10년 이내·연간 수입총액 2000만원 이상의 자격 요건에 해당해야 한다.

도전트랙은 올해 신설된 것으로, 연 2회에 걸쳐 모집을 진행한다. 상하반기 각각 10개팀을 선발하며 모집 대상은 설립연한과 관계없이 비영리 단체·법인, 사회적 협동조합으로 연간 수입총액 3억원 미만이어야 한다.


아산나눔재단은 예비 지원자들을 위해 2월 27일, 2월 28일, 3월 5일 총 3회에 걸쳐 온라인 사업 설명회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담당자에게 지원 방법 등에 대해 직접 문의할 수 있는 '오피스 아워'도 3월 14일부터 3월 21일까지 오픈한다.
장석환 아산나눔재단 이사장은 "청년창업 지원과 혁신생태계 조성, 사회혁신가 역량 강화 사업 등을 통해 아산나눔재단이 쌓아온 노하우를 적극 활용해 비영리스타트업이 최적의 환경에서 역량을 강화하게끔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아산나눔재단, `아산 비영리스타트업` 참가기관 내달 25일까지 모집
아산나눔재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