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산업부, 日 경제산업성과 5년 만에 교류 협력 본격화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산업부, 日 경제산업성과 5년 만에 교류 협력 본격화
방문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우측)은 2일 일본 오사카에서 '제17회 산업통상자원부-경제산업성 축구 교류전'참관에 앞서 니시무라 야스토시일본 경제산업성 대신과 오찬 형식의 간담회를 갖고 한-일 양국 간 산업, 통상, 에너지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산업부 제공>

한국과 일본 정부의 경제 교류가 본격화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일 일본 경제산업성과의 교류협력이 강화되고 있다고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일본 경제산업성, 양 부처 축구동호회는 지난 2일 일본 오사카에서 5년 만에 교류전을 재개했다. 교류전에는 양국 장관들이 모두 참석했다. 방문규 산업부 장관은 니시무라 야스토시 일본 경제산업대신과 오찬 형식의 간담회를 가지고 양부처 간 교류협력 활성화에 대한 뜻을 같이했다.

양국 장관은 한일 간 산업, 통상, 에너지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하고 불확실한 글로벌 통상환경 속에서 양국이 공급망 등에서 긴밀히 협력해나자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양측은 내년 개최될 것으로 예상되는 한미일 산업장관회의를 대비해 긴밀히 소통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양측은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수소 등 무탄소 에너지의 적극적인 활용이 필요하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고 수소 분야에서도 협의를 본격화하기로 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