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더존비즈온, AWS와 글로벌 SaaS 서비스 시장 함께 개척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더존비즈온이 AWS(아마존웹서비스)의 '리인벤트 2023'에서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 27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은 AWS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곳을 선정해 전략적 협력과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더존비즈온은 AWS 리인벤트 2023 프리미엄 프로그램에도 초대됐다. AWS 최고경영진과 미팅을 갖고 협력방안을 모색한다.

이 자리에서 더존비즈온과 AWS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서비스 공동 개발·출시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SaaS 출시까지 AWS의 교육, 기술지원, 프로젝트팀 투입 등에 협력하고, AWS 영업망을 활용해 글로벌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존비즈온이 지닌 기업용 솔루션 강점과 AWS의 글로벌 클라우드 시장 경험을 결합해 전 세계 SaaS 전환 수요에 빠르게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더존비즈온의 ERP10, 아마란스10, 위하고 등 핵심 솔루션을 AWS와 연계 구성한 '더존 솔루션 on AWS'를 구축하고, 이를 AWS 마켓플레이스에 론칭해 전 세계 AWS 파트너를 대상으로 영업 기회를 확보한다는 목표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AWS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 선정은 기업용 솔루션 분야 경쟁력과 SaaS 역량이 입증된 결과"라며 "AWS와 협력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비즈니스 시너지를 발휘할 것"라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더존비즈온, AWS와 글로벌 SaaS 서비스 시장 함께 개척
더존비즈온이 AWS 리인벤트 2023에서 '글로벌 고성장가능기업'에 선정된 가운데, 프리미엄 프로그램에 초대된 이강수(왼쪽 두번째) 더존비즈온 사장이 AWS 관계자들과 사진을 찍고 있다. 더존비즈온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