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우리금융미래재단, 희귀난치질환 어린이 의료비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임종룡 이사장 "도움과 관심 필요한 취약계층에 폭넓은 지원 이어갈 것"
우리금융미래재단, 희귀난치질환 어린이 의료비 지원
임종룡 우리금융미래재단 이사장(우리금융 회장). 연합뉴스

우리금융미래재단(이사장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사진)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을 겪는 어린이·청소년과 가족을 위해 의료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의료비 지원사업은 희귀난치질환을 진단받거나 치료 중 국내 거주하는 만 18세 미만 어린이와 청소년이 대상이다. 의료비 지원 범위는 진단, 치료, 재활, 의약품 구입과 심리치료 프로그램 참여 등 투병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직·간접 의료비가 포함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과 세이브더칠드런은 소득수준, 치료의 시급성, 개인별 치료 계획 등을 검토 후 지원 대상자를 선정해 1인당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의료비 지원 신청은 오는 10월 6일까지며, 자세한 내용과 신청방법은 우리금융미래재단 홈페이지 또는 세이브더칠드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우리금융그룹 전 계열사의 사회공헌역량을 모아서 2022년 출범한 공익법인이다. △자립준비청년 멘토링 사업 △미혼부모 자립 지원 △우리히어로(소방관, 경찰관, 군인) 생활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고 있다.임종룡 이사장은 "희귀난치질환을 이겨내는 미래 세대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우리금융미래재단은 도움과 관심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폭넓은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우리금융미래재단, 희귀난치질환 어린이 의료비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