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종근당홀딩스, 가족사 임직원과 `교실 숲` 조성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나무 546 그루와 재활용 페트병으로 만든 화분 기증
종근당홀딩스는 가족사 임직원 봉사단과 함께 천안 성거초와 당진 합덕초에서 '종근당 교실 숲' 조성 사업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로 열리는 이 사업은 7일 '푸른 하늘의 날'을 맞아 청소년에게 친환경적인 교육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종근당 천안공장이 위치한 천안 성거초등학교와 종근당건강 당진공장이 있는 당진 합덕초등학교 등 2개 학교의 23개 학급에서 진행됐다.

공기정화식물 아레카야자와 멸종위기종 파초일엽 등 546그루의 나무와 공장에서 버려지는 일회용 마스크 자투리 원단 및 재활용 페트병으로 만든 화분을 제공하며 어린이들에게 친환경의 의미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종근당홀딩스는 전달한 나무가 1년에 81kg의 이산화탄소와 245g의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연간 990kg의 산소를 증가시켜 대기질을 개선하는데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546 그루의 나무 수만큼 양묘장에 멸종위기종 묘목을 심어 더욱 많은 식물들이 깨끗한 대기를 조성하는데 동참할 예정이다.

종근당홀딩스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건강한 학습공간에서 환경의 소중함을 깨닫고 친환경을 직접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기후위기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존을 위한 친환경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성기자 kms@dt.co.kr



종근당홀딩스, 가족사 임직원과 `교실 숲` 조성
종근당홀딩스는 5일 천안 성거초등학교를 방문해 '종근당 교실 숲' 조성 활동을 펼쳤다. [종근당홀딩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