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7개 개발도상국 공무원, 정책 역량 강화 목적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7개 개발도상국 공무원, 정책 역량 강화 목적 사이버한국외대 방문
개발도상국 공무원 연수생들이 지난 20일 사이버한국외대를 방문한 모습.

사이버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개발도상국 공무원들이 정책 역량 강화 워크숍 및 시설 견학을 위해 지난 20일 본교를 방문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정안전부 소속 지방자치인재개발원의 '2023년 개발도상국 지방행정 과정'에 참여하고 있는 이집트와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7개국 14명의 공무원들은 먼저 사이버한국외대의 Full-HD 스튜디오를 방문, 첨단 장비를 이용해 강의 콘텐츠 제작 과정을 체험했다. 이들은 온라인 교육 콘텐츠의 제작과 운영에 큰 관심을 보였으며, 디지털전환 전략과 관련해 자국에 적용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었다.

스튜디오 견학을 마친 후 공무원들은 사이버한국외대 지방 행정·의회학과장 최창수 교수의 사회로 진행된 워크숍에 참여했다. 워크숍을 통해 이들은 우리나라의 정부혁신, 우수 행정제도와 사례에 대해 학습하는 한편 각국의 정책사례에 대해 공유하고 의견을 주고받는 토론의 시간을 통해 정책역량 강화 및 상호 간 발전을 도모했다.

최창수 교수는 "대면 연수가 재개되어 다시금 각국의 공무원들을 모시고 워크숍을 진행하니 감회가 새롭다"며, "이를 통해 각국의 발전은 물론 우리나라와의 우호협력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오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보유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제출하면 된다.

노희근기자 hkr1224@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