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영림원 ERP와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서비스 연동…클라우드 사업 협력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영림원 ERP와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서비스 연동…클라우드 사업 협력
김계원(왼쪽) 유니포스트 대표와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가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영림원 제공



영림원소프트랩은 유니포스트와 클라우드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유니포스트의 전자계약,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를 자사 ERP(전사자원관리)와 연동해 솔루션을 강화한다. 양사 네트워크를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 협력 체제도 갖춘다.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영업활동도 함께 진행한다.

영림원소프트랩은 산업별 표준 프로세스를 담은 맞춤형 ERP 'K-시스템 에이스'와 AI(인공지능) 클라우드 ERP '시스템에버'를 비롯해 급여·근태관리 솔루션, 공익법인 회계솔루션, 경영분석 솔루션 등 ERP 확장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내놓고 있다. 유니포스트는 기업경영에 필요한 전자증빙 기반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로, 500여 대기업에 전자전표 및 전자세금계산서, 구매관리 솔루션을 구독서비스 방식으로 공급했다. 약 3만9000여 고객사가 유니포스트의 전자증빙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권영범 영림원소프트랩 대표는 "양사의 역량과 경험이 녹아 있는 서비스를 시장에 보다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니포스트와의 돈독한 협업 관계로 양사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영림원소프트랩과 사업 제휴로 보다 많은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와 가치 창출을 기대한다"며 "ERP 이용 고객은 별도의 도입 절차 없이 계약과 세금계산서 업무 전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게 돼, 업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