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동서발전,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상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동서발전,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대상 수상
동서발전은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의 국가품질대상을 수상했다. (왼쪽부터 최원석 동서발전 당진발전본부 품질경영부 대리, 이승현 동서발전 안전기술본부장, 이미애 동서발전 품질경영부 차장, 김기범 동서발전 품질경영부장) <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이 23일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경영 혁신활동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해 산업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한 유공자와 우수기업을 발굴·포상하는 행사로 1975년 국가품질상 정부 포상제도가 제정된 이후 올해로 48회 째를 맞았다.

이날 행사에는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이상훈 국표원장 등 약 2000명이 참석했으며 유공자와 우수기업에 훈·포상 6점, 대통령표창 18점, 국무총리표창 13점, 장관표창 29점 등 총 402점의 포상이 수여됐다.

동서발전은 △친환경 에너지전환 선도 △가치체계 재정립으로 에너지 혁신성장 추진 △품질혁신활동을 통한 업무프로세스 개선 △정보보안 고도화로 고품질 정보시스템 확보 등 다각적인 품질경영 혁신 성과를 바탕으로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품질경영시스템 고도화로 품질경쟁력을 확보하고 더불어 상생의 품질 생태계 조성을 위해서 노력하겠다"며 "지속적인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에너지 공기업으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석준기자 mp1256@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