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잃어버리면 SKT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T분실케어센터' 오늘부터 운영
찾기안내·임대폰대여·기변까지
전문상담원 원스톱서비스 제공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휴대전화 잃어버리면 SKT 고객센터로 전화하세요"
SKT 직원이 'T분실케어센터'에서 One-stop으로 전문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SKT 제공

SK텔레콤이 5G 시대를 맞아 휴대전화 분실 고객을 대상으로 전문 맞춤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19일부터 운영한다.

SKT에 따르면 지난 2019년 고객센터에 접수 된 휴대전화 분실 상담은 약 40만 건으로, 이 중 휴대전화을 되찾지 못한 고객 비중은 약 절반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기존 휴대전화을 분실한 고객은 고객센터에 분실 접수를 한 후 분실폰 찾기 서비스, 휴대전화 분실 보험 처리, 임대폰 신청, 기기변경 등 후속 업무를 직접 처리해야 하는 등 번거로움이 있었다. 특히, 5G 시대 휴대전화 가격 수준이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휴대전화을 분실한 고객의 부담 또한 커진 것으로 분석된다.

SKT는 고객 부담과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휴대전화 분실이라는 급박한 상황에서도 불편 없이 통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제공을 위해 'T분실케어센터'를 가동키로 했다. T분실케어센터는 휴대전화을 분실한 고객에게 필수적인 '휴대전화 찾기 안내' 및 '임대폰 대여', '기기변경'까지 전문 상담원이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분실고객 전담 고객센터다.

고객이 SKT 고객센터로 휴대전화 분실 신고를 접수하면, 하루 뒤 'T분실케어센터' 전문 상담원이 고객에게 직접 연락해 필요한 조치를 안내하고 고객의 요구에 따른 맞춤형 업무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고객이 임대폰 서비스를 원할 경우 임대폰 접수 및 택배 수령 방법을, 기기변경을 원할 경우 중고폰 또는 신규 휴대폰 기기변경 절차를 안내하고 필요한 업무까지 전담해 처리해준다.

빠른 상담을 원하는 고객은 직접 T분실케어센터 전용 번호로 전화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T분실케어센터의 고객 케어는 고객 불편이 해소될 때까지 지속된다. 분실 고객이 임대폰을 사용하다 새로운 휴대전화으로 기기 변경을 원할 경우 기존 사용하던 휴대전화과 요금제를 감안해 적절한 모델을 추천해주고, 개통과 관련한 업무 및 배송 처리까지 도와준다.

SKT는 분실 고객의 차별화된 경험 혁신을 위해 △분실폰 찾기 단계 별 솔루션 제안 △임대폰 비대면 신청 △중고폰 7일 무료 체험 서비스 등 '분실고객 지키미' 전용 서비스도 추가로 마련했다. 중고폰 7일 무료체험 서비스는 12월부터 제공한다.

SKT는 이번 'T분실케어센터' 구축을 통해 휴대폰 분실 상황에서 고객이 겪을 수 있는 불편을 해소하고 고객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 혁신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김성수 SKT 영업본부장은 "연간 40만명에 이르는 휴대전화 분실 고객이 불편함 없이 SK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T분실케어센터'를 구축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혁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은지기자 kej@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