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군제·블프 잡는다"…롯데 유통부문, 1조원 물량 `블랙페스타`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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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롯데쇼핑은 그룹 내 10개 유통 계열사들이 오는 11월 1일부터 7일까지 7일간 '롯데 블랙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롯데 블랙 페스타는 11월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맞춰 연 1회 롯데 유통 계열사들이 대대적으로 참여해 진행하는 대표 행사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광군제 등에 맞서 내수 진작과 국내 소비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다. 실제 지난해 11월 진행했던 2회 행사에서는 계열사에 따라 매출이 최대 40%까지 신장하는 등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 행사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 롯데홈쇼핑 등 롯데그룹의 10개 유통 계열사가 총 1조원 규모의 물량을 준비했다.

기간 중 참여 계열사에서 2회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등(1명)에게는 4000만원 상당의 2019 제네시스 자동차를, 2등(15명)에게는 아이폰11(64GB)을, 3등(30명)에게는 에어팟 2세대를, 4등(500명)에게는 1만 엘포인트를 증정한다.

계열사별 행사도 풍성하다.

롯데백화점은 창립40주년을 맞아 롯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럭셔리, 패션, 라이프스타일 상품전을 준비해, 파슨스 리버시블 무스탕을 19만9000원에, 소프라움 구스 이불솜을 40만원에 판매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비치된 QR코드를 찍으면 100% 당첨되는 엘포인트 모바일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 가공식품과 생활용품 등 총 600억원 물량의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대표 상품인 한우는 한우협회, 한우자조금이 공동으로 기획해 전 품목을 특별가격에 할인 판매한다. 엘포인트 회원이 행사 카드 결제 시 1등급 한우 등심은 100g당 5260원에, 1등급 한우 불고기는 100g당 299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롯데슈퍼는 블랙페스타 기간 내 '미친데이'(11/6~7)와 연계한 초특가 행사를 마련해 신선식품, 가공식품 베스트 상품을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며 롯데닷컴은 전 고객 대상으로 100% 당첨되는 'BLACK 럭키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밖에 롯데월드몰과 롯데몰에서는 결제 금액의 7%를 적립해 주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는 대형, 생활, 주방, 디지털가전 등 인기 가전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롯데홈쇼핑도 인기 TV 상품전을 비롯한 온라인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광군제·블프 잡는다"…롯데 유통부문, 1조원 물량 `블랙페스타` 진행
롯데그룹 유통계열사들이 '블랙페스타'를 진행한다. 사진은 지난 2018년 열린 블랙페스타 행사 현장. <롯데쇼핑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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