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시각화 활용 역량 높여

비즈니스의 필수가 된 데이터, 씽킹랩의 특별 프로그램으로 전문적인 교육 가능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 프로그램으로 데이터 시각화 활용 역량 높여
데이터 전문 교육 브랜드 씽킹랩에서 데이터 기반의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 교육과정을 실시한다.

디자인씽킹(Design Thinking)이란 디자이너처럼 생각하는 사고방식을 통해 제품 기획부터 마케팅, 관련 서비스 등 비즈니스 전 과정에 걸친 문제를 해결하는 전략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를 통해 제품과 고객의 니즈에 공감하고 복잡한 문제 해결 과정 속에서 유연하게 접근할 수 잇는 사고를 키울 수 있다.

디자인 씽킹 교육과정은 기존 과정에 데이터 활용 과정을 추가하여 결과분석 속도와 능률 역량을 증가시키고자 한다. 또한 대상에 대한 공감, 문제 정의, 아이디어 도출 등의 과정에 데이터 기반 통계자료를 활용하여 객관적으로 문제를 분석하는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본 교육과정은 실제 데이터 시각화 분석 솔루션에 활용되는 Tableau(태블로)를 사용하여 기본적인 데이터 분석도구의 사용법부터 데이터의 시각적 분석방법까지 체계적으로 교육 장을 제공한다. 또한 제공된 주제 데이터에 맞춰 데이터를 활용한 시각적 분석 방법을 기반으로 문제 정의, 가설 검증 등의 실습 시간도 주어진다.

데이터기반 디자인씽킹 교육과정은 이론수업과 실습워크숍을 병행하여 보다 전문적인 강의를 제공한다. 이론수업에서는 디자인씽킹의 주요 개념과 프로세스, 데이터 시각화 개념 이해를 기반으로 시각적 분석에 필요한 심도 깊은 강의가 이뤄진다. 이후 실습워크숍에는 데이터를 활용한 시각적인 분석으로 문제 발굴부터 정의, 해결 방안을 도출하는 과정을 참가자기 직접 실행한다.

디자인씽킹 교육과정은 마케터를 비롯해 각 분야의 리더, 인사교육 담당자, 컨설턴트 등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창의적인 문제 해결을 원하는 사람이라면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고객 중심의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담당자나 사내 혁신 문화를 전파하고자 하는 조직 담당자들에게도 유익한 교육이 될 것으로 보인다.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과정 수료자에게는 IITP가 인증하는 SW전문인력양성기관의 '교육수료증'을 지급한다. 또한 우수 교육생은 디자인씽킹 본사 교육과 컨설팅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전 참가자에게는 실제 현장에서 적용 가능한 실무중심의 교육 내용이 담긴 교재를 제공한다.

디자인씽킹 교육과정 1차 워크숍은 4월 25일(목)에, 2차 워크숍은 5월 23일(목)에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9시간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강남 지역에서 열리는 본 교육과정은 19일까지 사전 신청 할 경우 특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 전 참가자는 실습을 위해 반드시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한편 씽킹랩(thinking lab)은 데이터 시각화 전문그룹인 뉴스젤리가 만든 전문 브랜드로 뉴스젤리는 지난 2016년부터 4년 연속 NPA인증 SW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뉴스젤리는 씽킹랩(thinking lab)을 통해 국내최초로 자체 개발한 'Design Thinking with Data'라는 혁신적인 교육과정을 선보였으며 디자인씽킹 교육과정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실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자내용은 뉴스젤리 홈페이지에서 팝업창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