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노년기 최고의 운동은 춤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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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노년기 최고의 운동은 춤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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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 노년기 최고의 운동은 춤바람?


기획:장지완

디자인:김성준

사진:이슬기



노년기 최고의 운동은 춤바람?



노년기 일상생활 장애 위험 낮추는 데 효과적

나이가 들면 힘이 빠지고 순발력이 떨어지면서 자주 넘어지는데

걷기·등산과 같은 유산소운동보다는 춤을 배우는 게 노년기 일상생활

장애 위험을 낮추는 데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지기능 저하 예방에 도움

춤은 균형감, 근력, 지구력을 모두 키워줄 뿐 아니라

뇌를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인지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대인관계 개선·사회성 증진효과

또한 춤을 추면 성취감을 얻게 되고 사람들과 소통을 하게 돼

사회성이 높아집니다. 날카로운 성격을 가진 사람도 부드러워지고

주변사람과 관계가 긴밀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자신의 체력 살펴서 춤 선택해야

춤을 추고자 할때는 자신의 체력 상태를 살피고

허리디스크 등이 있다면 통증이 악화되지 않는지

잘 살펴보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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