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운딩하기 좋은 날은 오늘이죠"… 비트매트릭스 `비트 골프` 선봬

블록체인으로 게임자산 안전성↑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라운딩하기 좋은 날은 오늘이죠"… 비트매트릭스 `비트 골프` 선봬
블록체인 기반 골프 게임 비트 골프. 비트매트릭스 제공
비트매트릭스는 블록체인 골프게임 '비트골프'를 다음달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 게임은 이달 일부 아이템에 대한 사전판매를 진행하고, 다음달 PC판 출시를 비롯해 12월 모바일 대응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비트골프는 3D로 구현된 골프게임으로 게임의 모든 자산이 블록체인에 기록돼 골프채, 의상 등 게임내 자산의 소유권이 이용자에게 귀속되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이다. 이용자는 실시간골프 대전을 통해서 골프 게임의 재미와 함께 게임 경험의 결과인 게임 자산을 보다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다.

비트매트릭스는 비트골프를 기획하면서 기존 블록체인 게임이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불편함과 제약사항을 탈피하여 재미와 편리함을 높이는데 주력했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아직도 대부분이 PC에서만 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에 대한 제약이 있었다. 비트골프는 기획단계에서부터 모바일 기기 대응을 목표로 개발이 진행되어, 12월 모바일 대응 서비스 이후에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도 언제, 어디서나 게임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들은 실행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실시간 대전 게임에 적합하지 않았다. 이 때문에 기존의 블록체인 게임은 카드를 사고 이 카드를 강화하거나 거래하는 식의 턴제 게임의 형태를 이룰 수 밖에 없었다.

비트매트릭스는 실시간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먼저 개발하고, 이 위에 비트골프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이같은 기술적 제약사항을 극복했다. 블록체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들도 이제 속도감과 박진감이 넘치는 실시간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매트릭스 관계자는 "실시간 게임 서비스가 가능한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을 먼저 개발하고, 이 위에 비트골프를 운영하는 방식으로 실행 속도가 느린 블록체인 게임의 단점을 극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비트골프는 자체 개발의 블록체인을 활용해 별도의 네트워크 사용료를 부과하지 않아 다른 블록체인 게임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한 비용구조를 가지는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황병서기자 bshwang@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