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집 에어컨 괜찮나요"...LG·삼성서비스센터 북새통, 왜?

  •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스토리
"우리집 에어컨 괜찮나요"...LG·삼성서비스센터 북새통, 왜?
삼성전자 서비스 홈페이지 캡처

찜통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LG전자 서비스센터', '삼성전자서비스센터'가 16일 주요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화제다.

폭염으로 인한 에어컨, 제습기, 선풍기 등의 가전제품의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서비스센터 이용 시간, 가전제품 설치, A/S 수리 등에 대한 정보 확인이 급증하고 있다.

LG전자와 삼성전자는 각 서비스센터 홈페이지(https://www.lgservice.co.kr), (https://www.samsungsvc.co.kr/index.do) 를 통해 채팅상담, 원격상담, 센터 찾기, 출장 예약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는 홈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에어컨에서 냄새가 날 경우'에 대한 조치 방법을 안내했다.

그에 따르면 주기적으로 에어컨의 극세필터(먼지거름필터)와 PM1.0 (PM2.5) Filter System을 제품에서 분리해 물로 세척한 후 그늘에서 충분히 말려 주면 된다. 만약 탈취필터가 냄새로 오염된 경우는 세척해 재사용 할 수 없으니, 새 탈취필터로 교체해 사용해야 한다. 김광태기자 ktkim@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