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포한강신도시 기업형 임대아파트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26일 모델하우스 오픈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김포한강신도시 기업형 임대아파트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26일 모델하우스 오픈
김포 한강신도시 일대에 기업형 임대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기업형임대아파트는 민간임대주택의 공급을 촉진하고 국민의 주거생활을 안정시키는 목적으로 지난 2015년 12월 29일 시행된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건설, 공급되는 기업형 임대주택을 일컫는다.

국토교통부 뉴스테이정책과에 따르면, 기존의 공공임대와 달리 입주자격에 제한이 없고, 거주기간도 최소 8년으로 안정적이며 보육, 청소, 카쉐어링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경제적 혜택, 주거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기업형 임대아파트는 이른바 뉴스테이라 불리며 실수요층으로부터 각광받고 있다. 뉴스테이 아파트는 임대료 상승률을 최대 연 5%로 제한하며 육아, 교육 등 수준 높은 주거서비스를 제공하고 집주인과 갈등 없는 생활서비스 제공으로 새로운 토털 주거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더욱이 취득세, 소득세 및 법인세, 양도세 제공 등 여러 세제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정책 시행 후부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현재까지 13개의 아파트가 분양을 마쳤다. 평균 청약 경쟁률은 3:1 이상을 기록하고 있으며 분양시장 불황기에도 꾸준한 인기로 주택선호도가 나날이 상승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2015년 분양한 e편한세상 테라스 위례는 10.09대 1의 높은 청약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계약 시작 나흘만에 조기 완판됐다. 지난 3월 분양한 동탄 호수공원 아이파크 역시 6.7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입증했다.

부동산전문가는 "실수요층 사이에서 다양한 경제적 혜택 및 주거서비스를 제공하는 뉴스테이 아파트 인기는 꾸준히 상승세를 타고 있다"며 "최근 제도적 장점 뿐 아니라 중소형 또는 대단지 등의 프리미엄까지 선보이는 추세라 업계 관심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김포한강신도시 내 26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며 화제가 되고 있는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의 흥행에 귀추가 주목된다. 금성백조가 공급하는 단지로 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중소형 아파트로 선보인다.

전용면적 70~84㎡로 이뤄진 한강신도시 예미지뉴스테이 규모는 지하 2층~29층 아파트 17개동, 총 1,770세대로 구성된다. 단지는 판상형, 4Bay 구성,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를 통해 맞통풍과 채광, 환기를 극대화했고, 뛰어난 일조권과 조망권까지 확보했다. 현관창고, 대형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 등으로 수납기능을 강화해 활용도를 높였으며, 트랜디한 아일랜드 형 주방 설계로 주부 동선을 간소화 했다.

입주민들의 편의를 향상시키는 다목적실내체육관, 휘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취미, 문화센터 등 고품격 커뮤니티가 형성 될 예정이며, 워킹맘을 위해 가사의 부담을 덜어주는 가사 도움서비스, 24시간 운영되는 작은도서관, 키즈 맘 카페, 단지 내 어린이집 이용, 아이돌봄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입주민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고, 그 밖에도 아이돌봄 서비스, 이사, 청소, 세탁, 카셰어링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도 제공 될 예정이다.

대단지 뉴스테이의 장점을 최대로 살린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는 단지 내 여유있는 동 배치로 통경축 및 바람길을 제공한다. 또한 개방감을 확보하며 수변공원, 어린이 놀이터 3개소, 자전거 가로, 쉼터 등 친환경 공원 계획 및 단지 앞 수변공원 산책로를 연계해 단지 내 인프라와 쾌적함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김포공항에 이착륙하는 비행기의 소음으로 인해 일부 지역에서 민원이 발생하기도 하는 김포한강신도시지만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가 조성된 나비마을은 항공기 및 자동차 소음이 적은 항공 소음 저감 구역으로 더욱 만족도가 높다.

한편, 입주시기는 2018년 10월 예정이며, '한강신도시 예미지 뉴스테이'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김포시 장기동에 마련됐다.

cskim@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