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니터랩, 암호화 트래픽 대응 SSL 가시성 장비

모니터랩, 암호화 트래픽 대응 SSL 가시성 장비
이재운 기자   jwlee@dt.co.kr |   입력: 2016-12-22 17:20
AISVA
모니터랩, 암호화 트래픽 대응 SSL 가시성 장비
모니터랩 SSL 가시성 장비 AISVA 모니터랩 제공

■2016 히트상품
소비자추천


네트워크상 통신의 보안성을 위해 개발된 SSL 암호화 통신은 웹메일, SNS계정, 금융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정부 기관과 기업들은 정보보안 요구에 따라 현재도 70%가까이 SSL 암호화 통신을 사용하고 있다. 보안에 대해 민감해지고 있는 소비자의 보호를 위해 SSL 암호화 통신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시장조사업체 가트너에 의하면 SSL 암호화 통신이 매년 30% 증가하고 있으며 2017년부터는 사이버 공격의 50% 이상이 SSL 암호화 트래픽을 통해 이루어 질 것이라고 내다보았다. 따라서 암호화 트래픽을 이용한 공격을 막기 위해 SSL 가시성 장비를 통한 보안 프로세스 강화가 필수적이다.

모니터랩의 'AISVA'는 고속 프록시(Proxy) 기반 기술로 기존의 보안 인프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트래픽 가기성을 서버에 유입되는 암호화 트래픽에 대응하는 SSL 가시성 장비다. 기존 인프라에 영향을 주지 않고 기존 보안 장비와의 호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액티브·패시브 구성을 통해 보안 체계를 완성하며, SSL 터미네이션(Termination) 기능을 통해 SSL트래픽 암·복호화를 대신 수행해 웹서버 과부하를 막아 준다. HTTPS, POP3S, SMTPS 등 표준 SSL기반 프로토콜을 모두 지원하고, TLS 1.2 버전 사용이 확산되면서 고도로 암호화된 사이퍼스위트(Cipher Suite) 암·복호화에 따른 속도 지연 문제 해결을 위한 자체 프록시 기술의 튜닝(Tuning)과 SSL 가속카드의 조합으로 최고 성능을 제공한다.

현재 모니터랩은 AISVA v2.0를 개발하면서 무효화된(Invalid) SSL인증서 검출 기능과 SSL 인증서 자동 배포 기능을 추가하고, 미러링 모드를 지원해 인바운드·아웃바운드 SSL트래픽 동시 처리가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고 멀티세그먼트를 지원, 다중 도메인에 대한 SSL 처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일본 시장에서 AISVA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대형 통신사나 서비스 제공자로부터 제휴·제품 문의가 많아 올해 설립한 일본 지사를 통해 현재 활발한 POC를 진행하고 있다.

이재운기자 jwlee@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DT Main
가장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