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OCI홀딩스, 임직원이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성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OCI홀딩스는 지난 20일부터 일주일 간 '2024 OCI 생물다양성 보전 주간' 교육·문화행사를 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OCI홀딩스가 생물다양성 보전에 대한 대내외 이해 관계자들의 인식 개선을 목표로 지난해부터 시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이다. 올해는 일주일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생물다양성 보호 교육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또 지난 25일에는 초등학생 자녀를 둔 임직원 가족과 인천 시민 약 100명이 OCI그룹의 모태가 됐던 인천 지역의 생태하천인 장수천을 찾아 생물다양성 탐사대회를 진행했다. 장수천 생태길을 걸으며 환경교육은 물론 지역의 생태환경을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다.

지난 20일부터 25일까지는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교수회관에서 동물 그림 전문 발달장애인 신수성 작가의 멸종위기종 작품 전시회인 '어떤 동물 좋아하세요?' 를 개최했다. 전시회에서는 말레이시아, 미국, 중국 등 OCI그룹 해외 사업장 인근에 서식하는 말레이 곰, 흰손긴팔원숭이, 아메리카들소와 같은 세계 멸종위기종 그림 50여점을 전시해 기후변화로 멸종위기 동물들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이우현 OCI홀딩스 회장은 "이제는 기업의 사회적 평판을 높이는 사회공헌 뿐 아니라 탄소중립, 생물다양성 등 세계적 추세에 맞는 보다 전문적인 ESG활동이 요구되고 있다"며 "투명하고 효율적인 ESG경영을 그룹 경영의 중요 기준으로 삼고 고도화된 ESG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박한나기자 park27@dt.co.kr

OCI홀딩스, 임직원이 함께하는 생물다양성 보전 캠페인 성료
지난 25일 장수천 생물다양성 탐사대회에 참가한 OCI그룹 임직원과 인천시민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OCI홀딩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