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尹 오찬 초청 거절한 한동훈…대통령실 "건강상 이유로 거절, 나아지면 만날 수 있어"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윤석열 대통령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을 비롯한 비대위 지도부를 오찬에 초청했으나 한 전 위원장이 거절한 것으로 확인됐다.

21일 정치권에 따르면 이관섭 대통령실 비서실장은 지난 19일 한 전 위원장에게 22일 오찬을 초청했으나 한 전 위원장은 건강상의 이유로 불참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디지털타임스에 "한 전 위원장에게 오찬 초청을 한 것이 맞다"면서 "(일정 등은) 결정된 바 없다"고 전했다.

대통령실은 한 전 위원장이 건강 상의 이유로 참석이 어렵다는 뜻을 전한 것이니 건강 등의 사정이 나아지면 오찬 등은 언제든 추진할 수 있다는 입장이다. 이 관계자는 "한 전 위원장의 건강이 나아지면 또 만날 수 있다"고 했다.


국민의힘은 "윤재옥 당 대표 권한대행은 지난 19일 대통령실로부터 '한동훈 비대위'와의 오찬을 제안받은 바 있으나,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다"고 밝혔다. 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尹 오찬 초청 거절한 한동훈…대통령실 "건강상 이유로 거절, 나아지면 만날 수 있어"
한동훈 전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지난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관련 입장 발표를 하고 있다. 연합뉴스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