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HD한국조선해양, 협력사 ESG 활동 돕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한국조선해양은 최근 HD현대 글로벌R&D센터에서 한국동서발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조선 산업 분야 온실가스 감축 공동 협력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중소기업 탄소중립 전환지원 사업'과 연계해 조선소 중소 협력사들의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협력사에서 사용하고 있던 기존 공기압축기를 고효율 설비로 교체해 사업장 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는 것이 핵심으로, 설비 1대 교체시 연간 약 30~60톤의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사는 한국동서발전과 함께 HD현대 조선 부문(HD한국조선해양·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HD현대삼호)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설비교체, 유지·보수 활동을 지원하는 한편 탄소 배출량 측정·관리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ESG 전담 조직을 두기 어려운 중소 협력사들의 효율적인 에너지 관리를 돕고 사업 지원 대상도 1000곳까지 확대한다.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는 "ESG는 기업 경영의 필수 요소가 된 지 이미 오래"라며 "이번 협력사업이 국가 온실가스 배출 저감 목표 달성을 위한 상생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HD한국조선해양, 협력사 ESG 활동 돕는다
최근 HD현대 글로벌 R&D센터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강석진(왼쪽부터)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김성준 HD한국조선해양 대표,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한국조선해양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