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우크라 전후복구 지원"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HD현대건설기계는 드미트로 포노마렌코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일행이 충북 음성에 위치한 글로벌교육센터를 방문해 전후 복구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날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과 변점석 해외영업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은 포노마렌코 대사 일행에게 센터를 소개하고 이들과 전후 피해 복구에 필요한 건설기계 공급과 이를 운영하기 위한 현지 테크니션 양성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포노마렌코 대사는 환담 후 굴착기 운전시뮬레이터 시연을 참관하고 직접 시뮬레이터에 탑승해 굴착기 운전을 체험하기도 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신속한 피해 복구를 위해서는 장비 공급뿐만 아니라 운영 및 정비 테크니션의 육성이 필수적이다"라며 "HD현대의 전문적인 교육 커리큘럼과 노하우가 우크라이나 재건과 함께 이후 산업 발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현기자 ishsy@dt.co.kr

"우크라 전후복구 지원"
16일 충북음성에 소재한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최철곤(사진 앞줄 왼쪽 두 번째) HD현대건설기계 사장과 드미트로 포노마렌코(왼쪽 세번째)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 제공

"우크라 전후복구 지원"
16일 충북음성에 소재한 HD현대건설기계 글로벌교육센터에서 최철곤(사진 오른쪽 첫 번째) HD현대건설기계 사장, 드미트로 포노마렌코(오른쪽 두번째)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가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HD현대건설기계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