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한국은행,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한국은행,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 개최
한은 전경. 한은 제공.

한국은행은 대학생들에게 통화정책 결정 과정의 모의체험 기회를 제공해 통화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2024 통화정책 경시대회'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참가 신청 및 예심자료 제출은 5월 20일부터 22일까지 가능하다. 국내 대학(학부) 재학생 4명이 팀을 구성해 한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및 제출하면 된다. 예심 결과는 6월 13일과 14일 중 발표될 예정이다.

지역예선은 7월 17일부터 18일 중 서울 본부 및 지역본부(부산,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세종충남, 경기) 주관으로 개최한다. 예심 통과 팀은 '7월 기준금리 결정' 내용과 주요 근거 등을 담은 발표자료를 7월 9일~10일 중 제출하면 된다.

전국결선은 8월 9일(잠정)에 한은 본부 주관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지역예선 및 전국결선은 대면 방식(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결선 진출팀은 각 지역예선대회 최우수상 수상팀으로, '기준금리 결정(8월 통화정책방향)'의 발표자료를 8월 5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지역예선 및 전국결선대회 입상팀에게는 한은 총재 표창장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경시대회에서 우수 성적자는 향후 5년간 한은 신입직원 채용에 지원하는 경우 서류전형에서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