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NDS, 인실리코젠 AWS 기반 유전체 분석 플랫폼 구축사업 수주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NDS, 인실리코젠 AWS 기반 유전체 분석 플랫폼 구축사업 수주
NDS는 인실리코젠의 유전체 분석을 위한 단기 렌탈 서비스(이하 인코렌탈)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 수행사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인실리코젠은 유전체 분석 시스템 이용 수요 급증에 따라 디지털 환경 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해 인코렌탈서비스를 출시했다. NDS는 AWS(아마존웹서비스) 기반으로 고객이 필요할 때 원하는 기간만큼 온라인으로 결제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분석 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분석 환경의 제약 및 비용 부담에서 벗어나 갑작스러운 분석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게 NDS의 설명이다.

NDS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AWS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지원 △유전체 분석 인프라 구축 전문 인력의 기술지원과 운영서비스 △안정적인 이중화 구성 등 장애 대응 방안 △기타 AWS 구축 관련 가이드 및 교육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회사는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클라우드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제약·바이오와 헬스케어 분야 기업들의 유전체 데이터 관리·분석을 위한 통합 플랫폼 환경 구축 및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중원 NDS 대표는 "유전체 분석 시장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유전체 분석 렌탈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인실리코젠을 필두로 유전체 분석 분야 클라우드 확대 및 운영에 대한 차별화된 사업역량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