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임상순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기관고객 담당 부문장 임명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임상순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기관고객 담당 부문장 임명
임상순 골드만삭스 서울지점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 기관고객 담당 부문장. 골드만삭스 제공.

골드만삭스 서울지점은 임상순 클라이언트 솔루션 그룹(Client Solutions Group) 기관고객 담당 부문장을 임명했다고 5일 밝혔다.

글로벌 투자상품에 대한 한국 기관투자자들의 수요가 높아지면서 전문성을 제공하기 위해 서울지점에 신설된 직책이다.

앞으로 임 신임 부문장은 전통자산 및 대체자산 전반에 걸쳐 한국 기관투자자에게 투자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임 부문장은 지난 2007년 골드만삭스 홍콩지점에 입사, 서울지점에서는 한국 기관투자자 대상으로 대체자산 펀드 및 다양한 대체 상품 판매를 책임져 왔다.

이를 토대로 팀을 확대하면서 투자자에게 전통자산 펀드 전반에 걸친 투자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국내 기관투자가들의 해외투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2023년 12월 말 기준 국민연금기금의 해외투자 규모는 534조원으로, 전체 1035조8000억원의 51.6% 가량이다.
이와 함께 국내 기관들의 골드만삭스 대체자산에 대한 투자액도 최근 3년(2021~2023년)간 2배 이상 증가했다.

한편 골드만삭스는 1970년부터 국내 기업 및 기관을 대상으로 투자은행 업무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992년 서울에 개설된 대표사무소는 1998년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점으로 승격됐다. 현재 서울지점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은 100여명에 달한다.

신하연기자 summer@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