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가전제품 누구나 쉽게"… LG `컴포트 키트`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가전제품 접근성 높이는 보조 액세서리 7종 출시
LG전자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LG 컴포트 키트'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LG 컴포트 키트는 지난해 9월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IFA 전시회'에서 처음 공개한 '유니버설 업 키트'의 공식 명칭이다.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니버설 디자인으로 설계했다.

LG전자는 컴포트 키트 정식 출시에 앞서 300명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이날부터 이벤트 페이지에서 컴포트 키트가 적용되는 모델인지 확인한 뒤 신청하면 된다. 근력이 부족하거나 장애가 있는 신청자가 우선이다.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에 부착하는 '이지핸들'과 세탁기와 건조기다이얼에 끼워 사용하는 '이지볼' 중 선택할 수 있다.

이지핸들은 근력이 부족하거나 손 움직임이 섬세하지 않은 지체 장애 고객이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도어를 쉽게 여닫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빨랫감이나 음식 등을 손에 들고 있을 때 팔뚝을 이용해 도어를 열수 있어 편리하다.




이지볼은 세탁기나 건조기의 다이얼을 돌리는 것이 어려운 고객들이 다이얼에 끼워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보다 쉽게 작동할 수 있도록 손잡이 볼을 적용했다. 다이얼이 어떤 코스에 위치해 있는지 기준점을 알려줘 시각 장애인들에게도 유용하다.
LG전자는 체험에 참가한 고객의 사용경험을 토대로 컴포트 키트를 지속 개선해 나갈 방침이다.

체험단이 사용할 컴포트 키트 4종을 포함해 △휠체어에 앉은 상태에서도 스타일러 무빙 행어에 옷을 걸 수 있는 '이지행어'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실리콘 '에어컨 리모컨 커버' △허리를 크게 숙이지 않아도 하단 선반을 여는 데 도움을 주는 식기세척기 '이지핸들' 등 총 7종을 이달 말 온라인브랜드샵(OBS)에서 정식 판매한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누구나 손쉽게 가전을 사용하도록 돕는 컴포트 키트를 통해 고객 모두가 즐거운 가전 경험을 누리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가전제품 누구나 쉽게"… LG `컴포트 키트`
LG 컴포트 키트를 적용한 세탁기·건조기·냉장고의 모습. LG전자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