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카카오, `카카오톡 학생증` 누적 발급 수 80만명 돌파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는 디지털카드 서비스 '톡학생증' 누적 발급 수가 지난해 4분기 기준 8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톡학생증은 카카오톡 지갑에서 제공하는 재학·졸업 정보 간편 인증 서비스다. 카카오 인증서로 확인한 이용자의 신원정보와 함께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과 연계해 취득한 공식 학적 정보를 바탕으로 발급할 수 있다.

대학 재학생이나 졸업생은 톡학생증을 온·오프라인에서 학생 인증이 필요한 상황에 가볍고 편리하게 활용하거나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 카카오 쇼핑하기 전용 할인 등 톡학생증 발급을 통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는 이달 대학 제증명 대행기관 추가 계약을 완료해 서울대·인하대 등 21개 대학 재학생도 톡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다. 이번 추가 계약으로 톡학생증은 국내 400여개 대학의 재학생, 졸업생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톡학생증을 발급 받은 이용자들을 위한 할인 혜택들도 지속 확대한다. 우선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애플, 다이슨, 메타 등 인기 브랜드 전용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 대학생 멤버십에 가입해 스타벅스, 애플, 맥도날드 등 대학생 이용자들의 관심도가 높은 브랜드 할인 쿠폰도 지급받을 수 있다. 브랜드 전용 복지몰과 전용 할인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양주일 카카오 카카오톡 부문장은 "지난 해 5월 출시한 톡학생증이 자신을 간편하게 인증할 수 있다는 장점이 다양한 할인 혜택과 연동되며 발급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카카오는 톡학생증을 포함한 다양한 서비스에서 대학생 인증 및 할인 혜택을 지속 제공하며 이용자 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카카오, `카카오톡 학생증` 누적 발급 수 80만명 돌파
카카오톡 '톡학생증' 누적 발급 수가 지난해 말 기준 8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