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AI 인재 양성 팔걷은 KT… `에이블스쿨 5기` 입교식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전 산업 영역에서 디지털 전환 속도가 빨라지면서 AI(인공지능)를 비롯한 디지털 역량을 보유한 인재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직접 육성해 채용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하다.KT는 분당사옥에서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에이블스쿨은 KT가 정부와 함께 기업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AI·DX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일자리와 연계해 국가 디지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이다. 34세 이하 미취업자 중 4년제 대학 졸업자, 2024년 8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해 인적성 검사, 코딩 테스트 등의 과정을 거쳐 5기 교육생을 최종 선발했다. 교육생들은 하루 8시간씩 6개월 간 디지털 역량 교육을 무상으로 받게 된다. KT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 교육 및 실습 플랫폼 'AIVLE-EDU'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강의를 듣고 1 대1 튜터링을 받을 수 있다. 코딩 마스터스 연습도 할 수 있다. 수도권을 비롯한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 KT 광역본부를 거점으로 한 교육장도 이용 가능하다. 에이블스쿨에서는 과제 발굴부터 제안서 작성, 서비스 구현까지 직접 수행해보는 과정에서 KT의 현직 전문가들이 실무 현장에서 일하는 방식까지 직접 코칭한다. 에이블스쿨 수료생들은 300여 곳이 넘는 기업에 채용됐다.

KT는 올해만 최대 1000명 규모 채용 계획을 세우며, 디지털 패러다임 전환 사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중추 인력 확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0여 개 직무 분야에서 실무 역량을 갖춘 사원급부터 임원급까지 전 직급 대상 채용을 지난 16일부터 실시 중이다. 직무별로 수요에 따라 전문 인재를 충원하기 위한 수시 채용도 연중 상시 진행할 예정이다.


고충림 KT 인재실장(전무)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문제를 해결하는 '일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는 KT 에이블스쿨이 대한민국 ICT 분야 전문가로 성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AI 인재 양성 팔걷은 KT… `에이블스쿨 5기` 입교식
KT가 분당사옥에서 KT 에이블스쿨 5기 교육생 6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20일 오후 온라인으로 입교식을 열고 본격적인 교육을 시작했다. 입교식에서 교육생들이 각오를 얘기하고 있다. KT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