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B라이프,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출범 광고 '라이프를 나름답게' 캠페인 혁신성 인정
KB라이프, 대한민국광고대상서 이노베이션부문 금상 수상
KB라이프생명의 출범 광고 캠페인 '라이프를 나름답게'가 2023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KB라이프]



KB라이프생명은 출범 광고 캠페인인 '라이프를 나름답게'가 2023대한민국광고대상 이노베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이했다. 광고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정한다.

KB라이프가 수상한 이노베이션부문은 VR 및 AR, 3D, 홀로그램, 가상현실, 양방향 광고 등 새로운 유형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광고 중 제작, 표현 기법 등에서 기술·아이디어의 혁신성, 독창성 등을 평가하는 부문이다.

'라이프를 나름답게' 광고는 올 1월 KB라이프의 출범을 알린 브랜드 론칭 캠페인으로, 이번 수상으로 크리에이티브 우수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해당 영상은 전 연령대에게 사랑받는 윤여정 배우의 20대 신인시절부터 현재까지의 일생을 '타임슬립' 콘셉트로 보여줬다. '인생의 여정을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명보험의 가치와 KB라이프의 지향점을 담아냈다. 윤여정 배우의 20대 모습을 자연스럽게 구현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딥러닝 기술을 보유한 '디오비스튜디오'(dob Studio)와 차이커뮤니케이션의 협업으로 기술 기반의 광고를 제작했다.

정자영 KB라이프 마케팅본부 상무는 "해당 캠페인은 당사의 성공적 출범은 물론, 기업 비전과 브랜드 아이덴티티 강화를 위해 업계 최초로 AI딥러닝과 디에이징 기술을 광고에 반영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전달하며 국내 보험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