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우리은행,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신청자 모집…생계·진로개척 돕는다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우리은행,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신청자 모집…생계·진로개척 돕는다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 청(소)년이 미래세대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 미래지원사업 '우리 꿈.꾸.당(堂)' 1기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우리 꿈.꾸.당은 우리은행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손잡고 생계, 가족 돌봄, 자립 준비 등 위기에 직면한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새롭게 시작하는 중장기 사회공헌사업이다. 아이들과미래재단은 아동·청소년에게 다양한 교육과 문화예술 기회를 제공하는 비영리재단이다.

우리 꿈.꾸.당 1기는 상대적으로 열악한 교육환경으로 인해 진로 탐색 및 재능 계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산어촌 지역 거주 청(소)년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청(소)년은 생계유지 및 가족 돌봄 등 위기 해소를 위한 지원과 함께 맞춤형 멘토링 및 셀럽 강연, 교육비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재능이 있는 청(소)년에게는 재능 계발을 위한 심화 교육 및 각 분야 전문가의 1:1 멘토링 등이 지원된다.


모집 대상은 10세에서 24세 청(소)년이다. 기간은 11월 15일부터 12월 7일까지다. 서류 검토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한다. 세부 모집 내용은 아이들과미래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우리 사회를 이끌어갈 미래세대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우리 청년과 청소년들이 우수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우리 꿈.꾸.당 1기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이미선기자 already@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