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그린다, ㈜JKC international MOU 체결... “일본 진출”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그린다, ㈜JKC international MOU 체결... “일본 진출”
한국 ㈜그린다(대표 황규용)가 일본 ㈜JKC international(대표 이준형)과 일본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은 일본 미토시 미가와 ㈜그린다 일본 지사 모습.

한국 ㈜그린다(대표 황규용)가 최근 일본 ㈜JKC international(대표 이준형)과 일본 사업 진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2일 일본 미토시 ㈜JKC 본사에서 가진 협약식에서 양사의 대표가 이번 업무 협약을 계기로 일본 진출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일본 양국의 폐기물 절감은 물론이고 기후변화의 원인인 온실가스와 탄소 감축에 앞장설 방침이다.

㈜그린다는 음식물 폐기물 리사이클 전문 기업으로 음식물 폐기물과 폐식용유를 자사 플랫폼으로 수거부터 생산까지 100% 자원 순환하여 바이오연료(바이오디젤 원료, 바이오 항공유 원료), 생분해 플라스틱 원료까지 재생산하는 기후환경 ESG 기업이다.

황규용 ㈜그린다 대표는 일본 폐식용유 수거를 시작으로 바이오 연료 시장 및 생분해 플라스틱 시장을 선점하여 세계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갖추겠다고 말했다.

일본 ㈜JKC international 대표 이준형은 일본 전국 음식점 1,000여 개사에 유통망을 가지고 있으며, 치킨, 핫도그, 솜사탕 등을 생산하고,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레인보우, 다이너마이트 치킨 등을 직접 운영하는 회사이다.

정래연기자 fodus0202@dt.co.kr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