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KAIST, SW 인재양성 나서...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협약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이노베이션아카데미는 KAIST(한국과학기술원) SW(소프트웨어)교육센터와 SW 인재 양성 교육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양 기관은 산업 수요형 SW학습 플랫폼 '프로젝트X' 운영을 통한 SW역량 배양과 플랫폼 개발·고도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프로젝트X'를 KAIST SW교육센터 교육생에게 적용해 SW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플랫폼 개선에도 협력한다. 이번 협약은 협약일부터 1년간 유효하며, 양 기관의 의사가 없을 시 자동으로 연장된다.

KAIST SW교육센터는 SW 창의인재 양성 교육을 위해 SW전공·SW융합·SW비전공 교육 분야에서 SW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젝트X'는 실무 개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플랫폼으로, PBL(문제중심학습) 기반으로 동료학습을 통해 SW학습뿐 아니라 협업과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SW중심대학, 지자체와 협력해 올 11월까지 시범 운영을 진행 중이다.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개발자를 희망하는 학생들의 '하드스킬' 뿐만 아니라 '소프트 스킬'을 향상하는 차별화된 SW 인재 양성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두환 KAIST SW교육센터장은 "이노베이션아카데미의 새로운 학습 플랫폼 '프로젝트X'를 통해 기존 교육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교육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KAIST, SW 인재양성 나서... 이노베이션아카데미와 협약
배두환(왼쪽) 카이스트 SW교육센터장과 전영표 이노베이션아카데미 학장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이노베이션아카데미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