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머스탱 추월” 기아 ‘EV6 GT’·제네시스 ‘GV60’…獨 비교평가서 1·2위

프린트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기아 EV6 GT와 제네시스 GV60가 독일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최근 EV6 GT, GV60 스포츠 플러스, 포드 머스탱 마하-E GT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경쟁하는 3개 모델의 고성능 트림을 대상으로 전기차 비교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항목은 바디, 안전성,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거동, 친환경성, 비용 등 7가지다.

EV6 GT는 모든 평가 항목에서 준수한 평가를 받으며 총점 602점을 기록해 GV60(586점), 머스탱 마하-E(552점)를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EV6 GT는 핸들링, 주행 다이내믹 등과 관련된 주행거동 항목에서 95점을 받아 GV60(78점), 머스탱 마하-E(85점)에 크게 앞섰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EV6 GT는 재미있고 빠르게 달리면서도 안정적으로 코너링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나고 긴 보증기간과 800V 초급속 충전 시스템의 우수성 덕분에 재판매 가치도 높을 것"이라고 호평했다.

GV60는 실내공간, 다용도성·기능성 등을 평가하는 바디 항목과 가속력, 출력 지속성 등을 평가하는 파워트레인 항목에서 EV6 GT에 근소하게 앞서 최고점을 받았다. 승차감과 정숙성, 편의 사양과 관련된 편의성 항목에서도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GV60는 센터콘솔에 위치한 다이얼 타입의 인포테인먼트 조작계가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편리하다"고며 "차원이 다른 편안함을 제공하는 서스펜션과 고급스러운 실내 디자인도 매력적"이라고 평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우토 빌트, 아우토 자이퉁과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을 비롯해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알려졌다.

장우진기자 jwj17@dt.co.kr

“머스탱 추월” 기아 ‘EV6 GT’·제네시스 ‘GV60’…獨 비교평가서 1·2위
기아 EV6 GT.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머스탱 추월” 기아 ‘EV6 GT’·제네시스 ‘GV60’…獨 비교평가서 1·2위
제네시스 GV60. 현대자동차그룹 제공




[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